자동차 관리에 관한 잘못된 상식

배터리는 한번 방전되면 못 쓴다.

자동차를 운용하고 관리하다보면 다양한 상식들과 팁이 귀에 들어오기 마련이죠?

항상 정답만 들으면 좋을 텐데, 잘못 알려져 통용되는 상식들도 많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자동차에 대한 잘못된 지식과 상식은 잘못된 습관으로 이어져 결국 자동차의 수명 단축과 경제적 손실을 불러오게 되며, 자칫 대형 사고를 불러올 수 있는 위험성도 있는 흔하게 잘못 알려져 있는 대표적인 자동차상식을 바로잡는 시간을 하나씩 순차적으로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상식은 잘못된 습관이 된다. 잘못된 자동차상식 13

배터리는 한번 방전되면 못 쓴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배터리는 한번 방전되면 사용하지 못한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배터리는 반영구적인 부품이다.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면 수명은 크게 떨어지지만 7.5v 정도의 기본 잔류전압만 유지되면 재충전으로 정상 기능을 되찾을 수 있다.

 

정상적인 조건에서 최소 3~4년 정도의 수명을 가진 자동차 배터리는 잦은 방전에 주의하고 배터리액의 수위를 정상으로 유지한다면 이보다 훨씬 오래 쓸 수 있다. 방전됐더라도 나중에 배터리가 제 기능을 낸다면 굳이 배터리를 바꿔야 한다는 말을 들을 필요는 없다는 얘기다.

 

이 블로그의 배터리 관련글

자동차 배터리란? https://bch4518.tistory.com/15

자동차 배터리의 방전 대처와 정비 포인트 https://bch4518.tistory.com/16

 <이미지 출처: 네이버>

 

이상으로 잘못된 자동차상식 마지막으로 배터리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의 자동차 배터리의 이해로 자동차 관리에 도움 되어 안전운전으로 쾌적한 자동차 생활이 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